나가토모 "네덜란드전 연패 끊을 것"

기사입력 2013-11-12 09:12


◇2011년 카타르아시안컵 당시 나가토모(오른쪽)의 모습. 도하(카타르)=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네덜란드전 연패 끊는다."

나가토모 유토(인터 밀란)가 네덜란드와의 일전을 앞두고 필승 의지를 드러냈다고 일본 스포츠지 스포츠호치가 12일 전했다.

나가토모는 이날 일본 대표팀 소속으로 벨기에 겡크에 도착했다. 일본은 16일(한국시각) 겡크에서 네덜란드, 19일 브뤼셀에서 벨기에와 각각 A매치를 갖는다. 일본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과 2010년 남아공월드컵 본선에서 각각 네덜란드와 맞붙었으나, 모두 패한 바 있다. 네덜란드전에 모두 출전했던 나가토모는 "(네덜란드전에서) 세계 수준을 통감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이대로라면 내 축구 인생은 네덜란드에 패한 채 끝날 것이다. 이대로 끝낼 순 없다"고 승리 의지를 다졌다.

왼쪽 풀백인 나가토모는 네덜란드 공격의 축인 아르연 로번(바이에른 뮌헨)을 막아야 할 처지다. 나가토모는 "세계 톱3 공격수를 상대로 내가 어떤 플레이를 펼칠 지, 개인적으론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