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현장인터뷰]손흥민 "투톱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포지션"

기사입력 2018-11-29 07:56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인터밀란전에서 승리한 것에 대해 기뻐했다.

토트넘은 28일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인터밀란과의 2018~2019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B조 5차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조2위로 올라갔다. 손흥민은 후반 17분 교체로 투입됐다. 추가시간까지 31분 가량 뛰었다 .

경기 후 손흥민은 "승리가 중요한 경기였다. 선수들이 자신감이 붙었다. 자신있게 한 것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첼시전에 이어 투톱으로 나서며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이에 대해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포지션"이라면서 "팀에 도움이 되려고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승리를 하면서 조2위가 됐다. 평가를 해달라.

아직 결정난 것이 없다. 선수들도 신경을 많이 써서 경기를 준비했다. 승리가 중요했다. 선수들이 자신감이 붙었다. 자신있게 한 것이 도움이 됐다.


-투톱으로 가면서 경기력이 좋아졌다.

좋아하는 포지션이고 잘할 수 있는 포지션이다. 감독님께서 해주신 포지션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체로 들어가기 전까지 선수들이 고생해줬다. 그래서 들어가면 제 것을 많이 보여줄려고 노력했다. 팀에 도움이 될려고 준비를 했다.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있다.

계속해서 경기가 중요하다. 잘 회복하고 그 경기에 모든 것을 건다는 식으로 준비해야 한다. 선수들도 그런 생각이다. 아스널전은 더비다. 무조건 승리로 장식해야 한다. 저부터 가지고 있고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주말이 행복하게 마무리될 것이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