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리뷰]리버풀 무패우승 좌절, 강등권 왓포드에 0대3 완패

기사입력 2020-03-01 06:04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리버풀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무패 우승에 실패했다.

리버풀은 29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왓포드 비커리지로드에서 열린 왓포드와의 EPL 28라운드 경기에서 0대3으로 졌다. 올 시즌 리그 첫 패배였다. 개막 후 2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이 마감됐다. 동시에 리그 44경기 무패 행진도 끝났다.

리버풀은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투 피르미누, 사디오 마네 등 주전 선수들을 대거 선발 출전시켰다. 그러나 강등권 탈출을 위한 왓포드의 의지가 강했다. 왓포드는 후반 9분 이스마일라 사르가 첫 골을 넣었다. 왓포드의 스로인을 리버풀이 놓친 것이 컸다. 여기에 후반 15분 다시 사르에게 추가골을 내줬다. 후반 27분 디니가 쐐기골을 박았다. 아놀드가 백패스 실수를 했다. 이를 사르가 가로챘다. 달려들어간 뒤 트로이 디니에게 패스했다. 디니가 마지막 골을 완성했다.

26승 1무1패를 기록한 리버풀은 아스널 이후 처음으로 무패 우승을 노리던 꿈을 접어야만 했다.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