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GOLF가 운영하는 실외 골프 연습장 쇼골프타운이 지난 주말 리뉴얼을 마치고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동계기간 3층 전타석 리뉴얼을 결정해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새롭게 단장한 쇼골프타운은 정형화된 기존 골프 연습장 분위기를 탈피해 MZ세대의 니즈와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젊은 소비자층의 의견을 반영했다.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한 공간은 1층 퍼팅연습장과 3층 전 타석으로 2030 골퍼뿐만 아니라 40대 이상 및 가족단위 이용객이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1층에 위치한 두 개의 퍼팅연습장에는 홀컵 주변으로 0.5미터부터 1.5미터까지 원형 및 직선 라인을 표기해 스트로크 연습 및 일정한 백스윙, 팔로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 타석이 일반 타석 대비 두 배 가까이 커졌다. 또 폴딩 도어를 설치해 동호회나 단체 모임이 가능하다. 전면 리뉴얼된 3층 타석은 입구부터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고, 골프업계 최초로 타석에 음향 설비를 적용했다.
|
XGOLF의 조윤혁 본부장은 "눈에 띄게 젊어지는 골퍼들의 연령층을 고려하여 연습장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자 한다. 이번 리뉴얼은 다양성을 위한 일보전진"이라며, "XGOLF는 기존 골퍼는 물론 새로 유입되는 골퍼들 또한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는 골프 문화를 위해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연습장들도 XGOLF와의 파트너쉽 제휴를 통해 쇼골프타운의 차별화된 컨셉을 도입할 수 있다. 쇼골프타운은 김포공항점 외에도 전국 대도시에 직영점을 오픈할 계획을 추진중이다.
|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