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브라더스, 필리핀 5호점 다바오점 오픈

기사입력 2013-01-10 17:05


글로벌 한식 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가 필리핀 3대 중심도시 중 하나인 '다바오(Davao city)'의 고급 프리미엄 몰 SM라낭(Lanang)에 5번째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 했다.

실내 54석, 실외 페티오 32석 등 총 86석의 규모로 오픈한 불고기브라더스 필리핀 다바오점은 필리핀 4호점인 수빅 매장 이후 불고기브라더스가 새롭게 도전하는 지방 도시 매장이다. 또한 마닐라, 세부에 이어 필리핀의 3대 중심 도시 중 하나이며 필리핀에서 가장 큰 면적을 가진 도시로 근처에 바다를 접하고 있기 때문에 해산물과 먹거리가 풍성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현지인들의 구매력 또한 높은 지역이다.

이번 필리핀 다바오점에는 국내 불고기브라더스 매장과 동일한 불고기와 한식 메뉴가 제공된다. 불고기브라더스의 다양한 불고기 메뉴와 마블링이 풍부한 갈비꽃살, 김치찌개와 잡채, 해물파전까지 다양한 한식 메뉴가 현지 인기 메뉴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필리핀 다바오점은 2013년 불고기브라더스가 새롭게 문을 여는 첫 번째 해외 매장이다. 필리핀에는 2011년 첫 해외 매장인 '필리핀 그린벨트5'점을 시작으로 총 4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었으며 이러한 성공을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중국,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의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

불고기브라더스는 해외 한식당 들이 가지고 있는 연기와 냄새, 위생 문제 등을 모두 해결하고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한식을 즐길 수 있어 현지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필리핀 마닐라의 최대 쇼핑메카인 '그린벨트5'에 오픈한 필리핀 1호점은 최고급 서비스와 음식 맛으로 평판이 높아 필리핀의 전 영부인 이멜다 마르코스 등 부호들이 즐겨 찾는 최고급 한식당으로 자리잡았다. 고객들의 90%가 고급 몰에 방문하는 현지인들로, 필리핀 현지인들에게는 반드시 가 봐야 하는 고급 한식당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불고기브라더스 이재우 사장은 "2011년 9월 필리핀 첫 번째 해외 매장 오픈 이후 현재 수도 마닐라와 지방도시 수빅에서도 성공적으로 불고기브라더스가 운영되고 있다"고 하며 "올해 첫 해외매장인 필리핀 5호점 다바오점을 시작으로 2013년에는 중국 광저우와 북경,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프랜차이즈 매장을 추가 오픈 해 총 30여 개의 해외 불고기브라더스 매장이 운영되는 뜻 깊은 한 해를 맞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필리핀 5호점은 현지 외식 기업과의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프랜차이즈 매장이다. 매장 오픈 라이선스 비용으로 미화 6만 달러를 받고 향후 매장 매출의 4.71% 로열티를 받게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