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째로' 내놓아야 고객과 통(通)한다

기사입력 2013-01-17 14:33


유통업계가 '통째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조각내지 않고 튀겨내는통닭에서부터 피자만으로는 아쉬운 사람들을 위한 한 박스에 모인 메뉴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재료의 진가를살리고 있는 '통째로' 메뉴에 주목해보자.

▣ 닭 한 마리를 그대로 튀겨내 비주얼부터 눈길

오늘통닭이 36년째 고수하고 있는 조리법이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강조되어 주목 받고 있다. 오늘통닭의조리법은 염지된 닭을 조각내지 않고 그대로 튀겨내 닭의 육즙을 잃지 않게 되어 부드러움을 지켜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렇게 한 마리가 통째로 튀겨진 오늘통닭의 후라이드 통닭은 닭 다리 살은 물론 퍽퍽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가슴살까지촉촉한 맛이 느껴진다.

오늘통닭의 김종현 본부장은 "1977년에 어머님께서 시작한 닭을 통째로튀겨내는 조리법을 36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하며, "통닭의 맛을 기억하고 있으신 어르신들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젊은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어 오늘통닭 맛을 더욱널리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주요 메뉴를 한 박스에 모아 눈길

피자 한판으로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인기리에 판매중인 사이드 메뉴를 한 박스에 모은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있다.

피자헛의 '와우박스'는피자, 파스타, 치킨, 포테이토를빅 사이즈 박스에 통째로 담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으로, 가족 친구, 연인들이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와우박스에 포함되는 피자는 최근 출시한 더스페셜피자는 물론 크런치골드, 리치골드, 치즈바이트, 치즈크러스트 등 프리미엄 피자를 포함한 미디움 사이즈의 총 25가지의피자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피자 구성에 따라 27,900원부터 37,900원까지 다양하다.


▣ 음료 한잔에 고구마가 가득

생과일 음료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군고구마를 통째로 갈아 넣어 그 진한맛을 더하고 있는 음료가 추운 겨울 허한 속을 달래주고 있다.

동아오츠카가 선보인 '우리두유 든든한고구마'는 군고구마를 통째로 갈아 넣어 군고구마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의 5대영양소가 함유돼 아침식사 대용은 물론 운동 후 단백질을 보충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군고구마를 재료로 활용해 평소에 두유를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고구마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해 유제품을 섭취했을 때 배탈이 잦은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