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할 때 이것만 알면 실패 없어

기사입력 2013-01-18 13:59


성형이 보편화되고 대중화되면서 성형수술을 받은 사실을 숨기지 않고 당당히 밝히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연예인은 물론이고 주변에 성형을 한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선도 비교적 자연스러워졌다.

그러나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성형외과를 찾는 대다수의 환자들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 선택과 상담, 시술 방법 선택에 있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얼굴 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는 쌍꺼풀 수술을 계획할 때는 좀 더 신중해야 한다.

루비성형외과 김명철원장은 "눈 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고 수술 시간도 짧은 편이지만 눈 모양의 작은 변화로도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떤 수술보다 신중하게 접근한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목구비 중 인상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눈이다. 크고 또렷한 눈은 시원하고 당당한 인상을 준다. 눈 성형을 계획했다면 우선 본인의 눈이 어떤 모양인지 알고 전체적인 얼굴의 분위기를 고려해 보완할 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적인 눈 성형은 본래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면서 크고 예쁜 눈을 갖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눈꺼풀의 모양, 두께, 지방과 근육의 정도, 눈 주위의 뼈 구조 등을 상세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눈꺼풀이 꺼져 있거나 눈두덩에 지방이 별로 없다면 매몰법과 자가지방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다. 눈꺼풀 부위가 움푹 꺼져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만약 꺼진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쌍꺼풀의 크기와 위치를 적당히 정한 다음 매몰법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심하게 꺼진 경우에는 자신의 지방 조직을 이식해서 꺼진 부분을 채워주면 시간이 지나며 점차 흡수되어 자연스러운 눈매가 형성된다.

반대로 눈두덩이에 지방과 근육이 많아 두툼하다면 절개법을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경우 절개법으로 전반적으로 발달한 지방과 근육 층을 제거하고 쌍꺼풀 선을 보다 확실하게 살려 줄 수 있다. 매몰법에 비해 부기가 다소 오래가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거의 안보일 정도로 회복된다.


쌍꺼풀과 더불어 눈을 크게 보이게 하기 위해 요즘은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눈매교정술을 함께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눈 사이가 멀거나 앞부분이 답답한 경우 앞트임을 병행하며 눈동자가 가려져 있는 경우 눈매교정술로 눈뜨는 근육을 강화시켜 보다 또렷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뒤트임과 밑트임 또한 눈을 커 보이게 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화되는 효과가 있지만 얼굴이나 눈 형태에 따라 부조화스럽게 보일 수도 있어 시술 전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쌍꺼풀 수술은 작은 차이로 인해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