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이 2013년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2013년형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Super X-Power' (일명 립스틱형)를 선보였다.
또 '립스틱' 스타일의 신형에어컨은 세계 최초로 제품의 상단부가 회전하는 '매직 스위블 헤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설치 위치에 따라 최대 270도까지 회전 각도를 지정할 수 있어 설치위치에 따라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실내 어디에 설치하여도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바람도달거리가 국내 동급대비 최장거리인 20m 이상을 실현한 '매직롱펀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냉방을 자랑한다.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들이 적용된 '스마트 매직 컨트롤'이 적용된 것도 특징.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에어컨의 운전 제어와 현재 운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내부에 탑재된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 불필요한 에어컨의 운전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에어컨 설치시 에어컨이 제대로 설치 되어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인스톨'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설치로 인한 하자가 없도록 했다.
이밖에 열교환기에 남아있는 수분 또는 잔열을 제거하여 주는 자동건조 셀프크리닝 기능도 적용함으로써 실내에 쾌적하고 깨끗한 공기만 공급 하도록 해 건강하고 깨끗한 바람을 제공하여 준다.
13평형대 모델에는 국내 최초로 가정용 히트펌프 시스템이 적용 되어 있다. 사계절동안 깨끗하고 건강한 바람을 최소의 운전 비용으로 공급할 수 있어 싱글족들은 물론 신혼부부들 및 미용실, 휴대폰 판매점, 소형 점포 등 경상업용 시설에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밖에 '립스틱'에는 천연오일을 이용해 향기요법을 구현한 아로마 테라피 기능, LED 램프의 부드러운 조명으로 실내 분위기를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는 매직 라이팅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더해졌다.
'립스틱'의 디자인 컨셉은 기존의 딱딱한 가전제품의 컨셉에서 벗어나 여성들의 필수품인 립스틱을 모티브로 하여 거실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적용돼 혼수를 준비하거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 큰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