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스피존, 장외지점의 롤모델이 되다

기사입력 2013-02-28 10:01


의정부 스피존이 각종 기부금 전달과 노래교실, 요가교실 등의 소프트웨어적인 강화를 통해 복합레저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정부역 바로 앞 센트럴타워 2~3층에 있는 이 스피존은 가장 최근에 개장해 쾌적한 객장을 자랑한다. 지난 1월에는 2층을 확장했다. 확장된 주요시설로는 그린카드 전용관, 고객홀, 북카페, 인터넷 카페 등의 문화공간과 건강체험실,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다.

의정부 스피존의 자랑거리는 따로 있다. 바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이다. 여러 가지 먹을거리 행사, 음료 제공 등 고객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으며, 틀에 박힌 사회공헌활동에서 벗어나 의정부시 사이클 꿈나무 장학금 전달, 무료건강검진,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의정부 스피존의 자랑거리는 매월 2회 무료이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해에만 서비스를 받은 고객만 598명에 이른다.

최범진 지점장은 "의정부 스피존에서는 지난 1월 리모델링으로 인해 한층 더 쾌적하게 경륜경정 경주를 즐기실 수 있으며, 그린카드 전용관을 확장하는 등 건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께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기대에 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의정부스피존 그린카드 전용존


경정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2013 경정 고객자문위원 모집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생생한 고객의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2013년도 경정 고객자문위원'을 오는 27일부터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정 고객자문위원회는 경정사업 전반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고객자문위원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7명 이내로 선정되며 분기별로 4차례 자문위원회에 참여하게 된다. 자문위원의 임기는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팬을 대표해 경정경주와 사업경영 전반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고객의 불만사항이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3월 14일까지 현장(경정장 관람동 1~2층 종합안내센터)을 방문해 소정의 지원서를 작성-신청할 수 있고, 경정에 대한 애정과 전문지식을 갖춘 만 20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광명 스피돔, 봄맞이 다채로운 행사 마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생동하는 3월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광명 스피돔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 상설 문화공연 퓨전국악, 매직마술쇼와 특별공연으로 2010년 대한민국 최고의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뮤지컬 'PANG SHOW'쇼 등이 펼쳐진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종이접기, 창의미술, 폼클레이, 쿠킹아트 등이 열리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동화구연 및 매직체험과 같은 다양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 매주 토·일요일 스피돔 3층에서 진행된다.

◇스피돔 라운지 행사




스피돔 갤러리, 닥종이 인형전 "우리들의 함성!" 열려

스피돔 갤러리는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 닥종이 인형전 '우리들의 함성!'을 전시한다. 우리 민족의 숨결이 배어있는 닥종이를 이용해 정감 있고 생동감 있는 표정과 분위기로 3월의 운동회를 재현했다. 기존의 다소 정적인 닥종이 인형과는 달리, 함께하는 운동회의 동적이미지를 닥종이 인형으로 표현해 방문 관람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힘썼다. 성인 관람객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다가올 운동회의 기대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닥종이 인형전은 운동회가 소재인데, 어른과 어린이들이 공감대를 가질 수 있어 세대간 교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닥종이 인형전 부채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