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 "품질테스트 신뢰도 높여야"

기사입력 2013-05-02 15:33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은 2일 비교정보 생산을 위해 품질테스트를 하고 있는 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실을 방문했다.

이날 노대래 위원장은 관계자들에게 비교정보는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제품의 품질테스트를 정확히 하는 것이 신뢰성 확보의 관건이 되므로 앞으로 보다 많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격려했다.

이어 비교정보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테스트 대상 제품의 선정, 테스트 항목 및 방법 결정, 제품간의 가격·품질 종합평가를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공정위는 앞으로 소비자단체, 소비자원과 협력하여 테스트 대상제품은 시장점유율, 소비자 선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선정되도록 하고, 품질테스트 항목 및 방법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결정되도록 할 계획이다.

테스트 결과에 대해서는 해당업체에게 의견제출 기회를 충분히 보장하고, 전문가의 검증을 통해 가격·품질에 대한 종합평가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이 2일 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공정거래위원회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