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이달 31일 고객이 직접 제안한 삼각김밥 레시피로 만든 아주 특별한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
2위 레시피인 '소고기달콤간장볶음' 삼각김밥은 먹기 좋게 자른 소고기와 달콤한 장조림 간장을 야채와 함께 잘 볶아내 밥과 어우러진 소고기의 담백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GS25는 두 가지 상품이 모두 도시락 반찬 컨셉인 점에 착안해 1개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를 수 있도록 일반 삼각김밥의 1.5배 중량인 더큰)삼각김밥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1200원.
GS25가 고객들이 제안한 레시피로 신상품을 만든 것은 상품 개발 과정에서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넓힘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박상래 GS리테일 마케팅전략팀 차장은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즐겨왔던 친근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실제로 상품화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 1월19일 '김준현과 고객이 함께하는 삼각김밥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했다.
예선을 거쳐 전국에서 선발된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GS리테일 본사에서 개그맨 김준현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가운데 삼각김밥 요리경연을 펼쳐 1위와 2위를 선정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