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의 토털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오는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국민구강건강 캠페인'을 전개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2080은 먼저 오는 6월8일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인천치과의사협회, 인천치과위생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등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치아 및 구강질환의 예방을 위한 양치질교육 및 구강검진을 진행하며 참여하는 시민에게 치약, 칫솔 등 구강위생용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2080은 어린이 대상의 구강교육도 강화한다. 2080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올 하반기부터 서울지역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시작으로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2080 어린이 영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2080 어린이 양치교실에서는 충치 발생과정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영상물과 2080 캐릭터, 대형 치아와 대형 칫솔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치아관리 요령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애경 2080 관계자는 "국민치약 및 토털 오럴케어 대표브랜드로서 잇몸질환의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구강건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자 6월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본 캠페인을 시작한다"며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어린이 치과교실 운영, 구강관리 책자 및 자가진단표 배포 등 대국민 치아건강 공익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