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는 비키니 몸매, 이틀만 투자하자

기사입력 2013-06-09 15:50


직장인 박은경씨(31)는 얼마 전 외근직에서 내근직으로 전직했다. 외근할 당시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많이 걸어 다니는 등 운동량이 충분했지만 내근직으로 바뀌고 나서는 움직일 시간이 거의 없다. 뿐만 아니라 점심을 먹고 오후 2시쯤 되면 밀려오는 졸음 때문에 잠을 깨기 위해서 계속 군것질을 했다. 그러다 보니 늘어나는 것은 몸무게. 7월 말 친구들과 푸켓으로 휴가를 가기로 되어 있어 고민이 많다. 비키니를 입어야 하는데, 벨트처럼 튀어나온 옆구리살 때문에 속이 상한다.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2day 다이어트(2 Day Diet)에 도전하기로 했다. 과연 박대리는 자신 있게 비키니를 입을 수 있을까.

-왜 2day 다이어트일까?

박 대리는 주말 이틀 동안만 식사를 조절하는 '2day 다이어트'를 하기로 했다. 주말에만 하는 이유는 평일에는 '나만의 온전한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그 동안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은 많았지만 주중에는 잦은 회식과 야근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투데이 다이어트는 일주일에 주말 이틀만 소식하면 되니, 작심2일만 할 수 있으면 늘 새로운 각오로 도전할 수 있다.

2day 다이어트는 2002년 이후 영국에서 여러 논문으로 효과가 증명되면서 미국과 캐나다 등지로 퍼져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이요법이다. 1주일에 이틀은 소식을 하고 나머지 5일은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는 다이어트법이다.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다이어트와도 비슷하다. 단식을 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배부른 다이어트'로 통한다. 그러나 단 이틀간이라고 해도 공복의 괴로움을 버티지 못하고 실패하는 사람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대상으로 최근 세 끼를 모두 챙겨먹으면서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칼로리는 줄이는 2day 다이어트 전용 다이어트식이 나왔다. 뉴트리포뮬러이 출시한 주말 디톡스 다이어트48은 번거롭게 다이어트식을 만들 필요 없이, 이틀간만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을 먹으면서 내 몸의 변화를 느끼도록 한다.

-디톡스와 다이어트를 한 번에

주말 디톡스 다이어트 48(이하 2D 다이어트)은 단백질 파우더 제형으로 아침, 점심, 저녁 1회 한 포(30g)를 우유나 두유 200~250ml에 타서 먹으면 된다. 2D 다이어트에는 단백질은 물론 효소, 유산균&식이섬유, 콜라겐&히알루론산 등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단순히 체중 감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디톡스 효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도 이틀 동안 여섯 끼를 2D 다이어트로 대체한다면 기력이 딸리지 않을까. 2D다이어트는 1회 섭취 시 15g의 분리대두단백과 함께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9종의 아미노산 등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의 기준에 맞추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임정식 기자 dad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