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원기회복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보양식은 일반음식에 비해 조리과정이 오래 걸리고 가격도 높아 선뜻 챙겨 먹기가 쉽지 않다.
여름철, 잃어버린 기운을 되찾는데에 홍삼과 삼계탕만한 것이 없다.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압력 중탕기 '홍삼흑선(모델명 CPC-A2510FR 외)'은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홈삼, 흑마늘은 물론 삼계탕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쿠쿠만의 뛰어난 압력 제어 기술을 통해 고압, 저압, 스팀배출로 압력을 조절할 수 있어 홍삼, 흑마늘 제조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등 압력에 민감한 재료의 요리도 가능하다. 맞춤압력기술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의 식감을 살린 맛있는 요리가 가능하며 찜, 영양죽, 건강차 등 다양한 보양식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홈삼흑선은 3단 분리형 도기로 구성되어 있어 게르마늄 내솥, 게르마늄 내도자기, 대용량 스테인리스 내솥이 필요한 메뉴에 맞게 편리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색상도 밝은 빨강, 자주, 검정 세 종류 색상으로 다양해 인테리어를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 LG전자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 여름 보양식 '장어구이'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완성!
여름철 보양식으로 애용되는 장어구이도 집에서 쉽게 요리해 가족과 먹을 수 있다. LG전자의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은 광파(光波)를 이용해 예열 없이 빠르고 균일하게 음식물을 조리해 까다로운 여름 보양식인 장어구이와 도미찜 등을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조리과정에서 수분증발과 영양 손실이 적어 더욱 영양만점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으며, 170여가지 요리가 자동메뉴로 구성돼 있어 통닭요리, 단호박 영양밥 등의 여름 보양식을 원터치 버튼으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일반 전기오븐 대비 조리속도가 최대 3배가량 빨라 전기요금을 최대 40%까지 절약할 수 있으며 요리가 끝난 후에는 멀티클린 버튼을 눌러 5가지 청소 기능(탈취, 스팀청소, 잔수제거, 스팀발생기 세정, 조리실 건조)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제품 내부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 테팔 '블렌드 포스 블렌더', 검은콩국수 등 블랙푸드로 색다른 보양식 즐기자
검은콩이나 검은깨 등의 블랙푸드도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테팔의 블렌드 포스 블렌더(모델명 BL3061)는 400W의 강력한 파워에 강력한 6중 톱니 칼날이 장착되어 검은콩을 분쇄해 시원한 여름 보양식인 검은콩국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3모션 시스템이 만들어내는 트리플 액스 (Tripl'Ax)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어떤 재료도 남김없이 완벽하게 분쇄시켜 주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위와 중간까지 뻗어있는 강력한 톱니 칼날이 일반 칼날로 충분히 갈리지 않는 얼린 과일이나 얼음 등을 한번 더 혼합해 잘 갈릴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스마트락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리큅 '식품건조기', 매일 매일 보양식을 챙겨먹고 싶다면, 영양소 풍부한 천연스낵으로!
몸에 좋은 보양식을 매일 챙겨 먹기는 쉽지 않다. 그렇다면 리큅의 식품건조기(모델명 LD-528CT)를 활용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 및 과일을 스낵으로 만들어 매일 보양식을 먹을 수 있다. 건조기 내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최적의 건조 환경을 만들어 자연 건조에 버금가는 천연스낵을 완성한다. 특히, 자연 건조 방식을 재현한 대류현상 히팅시스템 방식을 적용해 빠르게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게 해준다. 제품 전면의 Green Led Bar는 시각적인 만족을 줄 뿐만 아니라, 건조 진행 과정을 육안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했다. 또한, 건조대가 투명해 재료가 건조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도조절이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