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대학 페이지' 서비스 첫 선

기사입력 2013-08-21 13:40


링크드인이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예비 신입생들이 각 대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정보의 창구로서 '대학 페이지(University Pages)'를 선보인다.

링크드인 회원들은 오늘부터 전세계 200여 개 대학교의 페이지를 팔로우 함으로써 캠퍼스 소식, 학부 별 수상실적, 학생 프로젝트, 리서치 프로그램 등 각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또 정보를 구독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 질문을 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학 유명인사(Notable Alumni)' 섹션을 통해 그 학교에서 배출한 유명인사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를 보거나, 해당 학교의 졸업생들이 어떤 커리어를 선택했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전공을 바꾸거나 진학을 통해 커리어를 바꾸고자 하는 경우에도, 링크드인 '대학 페이지'를 통해 해당 학교에서 특정 전공을 졸업한 사람들이 지금 현직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현재 INSEAD, New York University,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Fundacao Getulio Vargas, University of Michigan, Villanova,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University of Illinois 등의 학교를 포함한 200여 대학이 링크드인 대학 페이지를 개설했으며, 수 주 내로 전세계 대학들에 페이지 개설을 위한 관리 권한이 부여될 예정이다.

링크드인은 현재 만 18세 이상으로 제한되어 있는 가입 조건을 9월 이후부터는 만 14세부터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 더 많은 학생들이 링크드인을 통해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 커리어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학생들로 하여금 전세계의 학교를 탐색해 봄으로써 수많은 진로와 커리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그들이 성장해 나가는 각 단계마다 든든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