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진행 되는 '2013 서울소싱페어'는 SBA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뷰티, 생활·주방, 식품, 가구, 가전 등 홈쇼핑 히트상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회와 대형유통사 MD-중소기업 입점 상담회로 구성돼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 및 신규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2013 서울소싱페어에서 NS홈쇼핑의 글로벌 상품팀과 생활문화 상품팀의 전문 MD들은 24~30개사의 중소기업과 '1대1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TV홈쇼핑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상품성에 대한 상담과 품질 관리 등 프로세스에 대해 상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상담회 대상 업체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을 통해 홈쇼핑 진출 의사가 있는 중소기업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아이디어와 상품성을 보유한 우수업체를 기준으로 선발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 MD들의 재능기부 차원에서 2013 서울소싱페어 행사를 통해 무료 상담을 진행했다. NS홈쇼핑은 1000여개의 중소기업 협력사와 함께 성장해온 노하우로 홈쇼핑 입점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의 상담을 진행하며, 실제 NS홈쇼핑을 통해 방송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