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대표 김범석, www.coupang.com)은 올해 선보인 지역 음식점 딜 가운데, 쿠팡의 고객들이 직접 검증한 서울지역 맛집을 엄선해 선보이는 '고객만족 우수 맛집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 포함된 12개 음식점들은 ▲쿠팡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품 만족도 조사'에서 90% 이상의 '추천 의향'을 획득한 업체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지속 제공함으로써 최소 3번 이상의 딜을 진행한 업체 ▲이메일, 상품 게시판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일정 수준 이상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업체 등 이 3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들이다.
기획전 참여 업체들은 특히, 음식의 기본인 '신선도'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철이네 통돼지두루치기'는 음식의 신선도를 위해 매일 도축된 국내산 생 돼지고기만을 선보이고 있으며, 족발 전문점 '수상한집' 역시 국내산 생족발을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한다. '테이크 아웃 족발 전문점'의 경우 '진공 포장 서비스'로 야외 활동객 및 원거리 고객들도 깔끔하고 신선한 상태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서비스 불만족 시에는 100% 환불을 보장한다.
쿠팡은 양질의 상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기획전 기간 중 고객들이 집중될 것을 대비해 고객 사후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획전에 앞서 해당 음식점들을 모두 방문해 전화 예절, 불만고객 응대법 등의 고객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으며, 행사 기간 중에도 각 딜 별로 별도의 담당자를 지정, 상품 게시판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문의·불편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쿠팡의 로컬안전팀 이우열 팀장은 "이번 기획전은 그 동안 고객 만족을 위해 힘써 준 파트너사들에게 보답하고,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한 것으로, 향후에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