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재료 바른 먹거리를 선도하는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는 1일 오후 오산 교촌 본사에서 태국 에볼루션캐피탈(Evolution Capital)사와 합작사 설립식 및 마스터 프랜차이즈 조인식을 진행했다.
현재 동남아 지역에서 커피빈(Coffee Bean), 도미노피자(Domino Pizza) 외 자체 외식브랜드 및 세계 최대 항공사 에어아시아그룹(Air Asia)이 운영중인 튠 호텔(Tune) 투자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설립식에서 교촌에프앤비㈜ 권원강 회장은 "이번 합작사업으로 세계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해 세계 1위 웰빙 치킨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며 "런닝 로열티 수익 외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진 교촌 소스 수출을 통해 창조경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촌에프앤비㈜는 이미 2007년 미국과 2009년 중국 등에 진출했으며, 올해 4월과 8월에 각각, 인도네시아 와하나 그룹, 말레이시아 갬머라이트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완료해 올 하반기에 각 국가별 유명 쇼핑몰 입점을 진행 중이다. 또한 필리핀 WCGC와 10월 중 계약 진행과 동시에 매장 오픈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교촌은 각 국가별 직매장에 청년 해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연계도 적극적으로 준비 중에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