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의 반려동물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올해 들어 작년 대비 35% 이상 성장했다.
인기 상품 1위를 차지한 '애완용 간식'은 애견 뿐만 아니라 애묘족, 그 밖에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 수요가 더해져 전년과 비교해 매출이 약 40% 증가했으며, 이 중 맛과 건강까지 업그레이드 된 '수제간식'은 동기간 70% 이상 증가하며 애완용 간식의 프리미엄화를 엿볼 수 있다. 뒤를 이어 일반 사료보다 가격이 2배 정도 높은 '유기농 사료'가 8만개 판매, 2위를 차지해 반려동물 상품군 중 건강식품 수요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제품으로 '고구마냠냠', '오리가슴살져키', '사사미져키', '돼지귀껌' 등이 단돈 2900원에 판매된다. 내달 7일까지는 '애견의 가을 건강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애견, 애묘, 곤충 등 반려동물들의 음식, 관리용품들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관련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무료배송쿠폰'을 해당 사이트를 통해 증정한다.
김아연 옥션 산업.문구팀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장난감처럼 만지며 즐기는 애완동물에서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인식이 변해 관련 카테고리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며 "특히 관련 상품 구매가 단순 의식주에서 건강식품, 미용, 위생제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고급화되고 있어 이를 고려한 반려동물 관련 마케팅을 다양하게 마련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