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전은 바로 청소기다. 높은 열의 스팀으로 청소를 하기 때문에 살균 효과가 가능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청소기는 물론 세탁기, 다리미, 찜기 등 다양한 가전에 스팀기능이 탑재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팀'이 생활가전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기능이 된 것.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FR4960MT2TZ)는 고온 스팀으로 찌든 때를 불려 세탁물 손상을 막아주고, 세탁 효과를 높여주는 '스팀'이 탑재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타 제품들은 세제가 섞인 물과 낙차를 이용하여 때를 빼내는 방식이지만 LG 트롬 세탁기만 유일하게 스팀발생기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스팀으로 찌든 때를 불리는 기능을 탑재, 옷감의 손상이 전혀 없는 세탁이 가능하다.
2013-09-09 14;42;09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정현주)가 선보인 '컨피던스 라인 플러스 스팀다리미'는 열전달력과 강력한 스팀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스팀다리미가 전기다리미에서 업그레이드 된 만큼, 스팀을 활용해 열로 인해 손상될 수 있는 옷감을 보호하고, 열의 효과도 극대화했다.
43개의 히팅라인과 글리씨움(Glissium™) 열 판을 장착해 열을 골고루 전달함으로써 다림질 시간을 반으로 줄였고, 앞부분에 5개의 스팀 홀로 구성된 '부메랑 존'을 추가해 강력한 스팀으로 깊은 주름도 효과적으로 다릴 수 있다.
또한 2000W(와트)에 달하는 높은 소비 전력은 분당 90g의 강력한 스팀을 분사해 주름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고, 다리미를 수직으로 세워놓은 상태에서도 강력한 스팀을 분사할 수 있어 옷걸이에 걸린 옷을 다리거나 간단한 주름을 없앨 수 있다.
[스팀찜기] 칼로리는 낮추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요리 완성
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의 '스팀찜기(모델명 FS-1000)'는 건강에는 좋지만,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웰빙 찜 요리를 타이머 조절만으로 간편하게 만들도록 도와 주는 제품이다. 물을 가열해서 나오는 증기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조리과정에서 칼로리를 낮춰주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줘 웰빙 음식을 힘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다.
또한 실수로 제품이 쓰러졌을 경우,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안전상의 문제를 고려해, 3단의 쿠킹트레이(요리쟁반)마다 잠금 장치가 있어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 쿠킹트레이에는 한꺼번에 각각 다른 재료를 함께 조리할 수 있다.
[압력밥솥] 강력한 스팀으로 밥솥 내부의 잔여물 제거
고온에서 나오는 스팀은 살균 효과가 있어, 주방기기를 세척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리홈쿠첸의 명품철정 클래식(모델명 CJH-PA1000iC)은 밥솥 내부의 고압증기에서 나오는 강력한 스팀을 활용한 '자동세척기능'을 탑재, 주부의 일손을 덜어주고 있다.
밥솥 요리 후에 자동세척기능을 활용하면, 뚜껑과 노즐 부분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뒤처리도 간편하다. 또한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Smart Dial System)으로 설계된 이 제품은 다이얼로 백미·백미쾌속·가마솥밥·다이어트현미 등 10여 가지의 취사메뉴와 자동세척·절약보온·절전 등의 주요 부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전자 관계자는 "건강과 위생에 대해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살균 효과가 뛰어난 스팀기능이 생활가전의 필수 기능이 될 정도로 대중화되고 있다"며 "향후에는 더 다양한 가전과 결합, 스팀기능의 활용 범위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