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은 붉은 발진과 하얀 피부각질(인설)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으로 무릎이나 팔, 다리, 손, 발, 팔꿈치, 두피 등에서 주로 발병한다.
건선의 증상과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건선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
현재 주로 이용되는 건선 치료법으로는 스테로이드와 비타민 D 유도체를 이용한 국소연고, 네오티가손과 싸이클로스포린과 같은 전신약물, 단파장 자외선 치료, 엑시머레이저 치료, 생물학적 치료제 등이 대표적인 건선치료 방법들이다.
한만희 원장은 "판상 건선은 국소연고와 엑시머레이저 치료를, 물방울 건선은 국소연고와 단파장 자외선 치료를 통한 병행치료법이 효과가 매우 좋다 또한 농포선 건선은 국소 연고와 네오티가손 복용 그리고 엑시머레이저 치료가 효과가 좋고, 박탈성 건선은 싸이클로스포린과 단파장 자외선 치료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다." 라고 한다.
스트레스는 건선을 악화시키는 요인
건선상담 사이트인 "눈사람"에서 온라인 상담을 활동을 하고 있는 한만희 원장은 "건선은 임상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치료해야 하며 치료 후 호전되더라도 재발이 쉬워 지속적인 진료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심적 고통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전문병원에서 상담을 받거나 자신만의 관리법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다"라며 건선환우들을 위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