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자체 기획 및 제작하는 티몬컬쳐웹진(T.C Webzine)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티몬컬쳐웹진은 티몬의 컬쳐 MD와 에디터 및 디자이너들이 직접 만드는 문화소식지로 매달 2회 발행 예정이며, 티몬에서 판매하는 공연 작품의 소식은 물론 이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창간호에는 한국어 초연 무대로 화제를 모으며 티몬에서도 판매예정인 뮤지컬 '위키드'에 관한 기대평과 'ECM展:음악을 전시하다'에 관한 소개, 화제가 되었던 티몬 컬쳐 상품의 다양한 소식을 담은 'CULTURE ZOOM OUT'이 수록됐다. 창간을 기념한 '참여하기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웹진에 수록된 ECM展의 전시 관람권을 독자들에게 증정한다.
티켓몬스터 컬쳐본부의 유영선 본부장은 "티몬컬쳐웹진은 소셜커머스에서 자체적으로 발간한 최초의 문화소식지로서 그 의미가 크다. 단순히 공연, 전시 티켓을 판매하는 쇼핑몰의 개념에서 한 단계 나아가, 소비자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안하고, 더불어 풍부하고 가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무형 PB 콘텐츠를 통해 티몬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