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칭찬법, 우리 아이가 달라지는 '최고의 방법은?'

기사입력 2013-10-30 11:19


색다른 칭찬법

'색다른 칭찬법'

칭찬의 효과를 더욱 증진시키는

'색다른 칭찬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소개한 '우리 아이 나쁜 버릇 바로잡기'에 따르면 같은 말의 칭찬을 반복해서 하는 것은 칭찬의 효과를 잃게 만들 수 있다. 때문에 아이를 칭찬할 때 조금 더 다양하고 색다른 방법으로 표현을 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칭찬의 말과 함께 빨간 하트를 그린 종이를 아이 베개 밑에 넣어주거나 가방에 넣어주면 특별한 의미가 부여될 수 있다. 최근 시중에서 다양하게 판매하는 칭찬스티커나 칭찬도장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또 아이가 칭찬받을 행동을 할 때 녹음기를 이용해 이를 녹음해 두는 '칭찬 테이프'를 만들면 아이는 부모의 칭찬을 듣고 싶어서 착한 행동을 하려고 노력하게 된다.

4세 이후의 큰 아이는 칭찬표를 만들어 벽에 붙이면 아이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돌아본 다음 그것을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어 아이가 직접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


'색다른 칭찬법'에 대해 네티즌들은 "색다른 칭찬법, 아이들 칭찬할 때 참고해야 겠다", "색다른 칭찬법, 칭찬에도 창의적인 방법이 필요하구나", "색다른 칭찬법, 도움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