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불법 사설경마 근절을 위한 대국민 서명 이벤트가 열린다.
'내가 바로 경마대통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달 30일까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kra.co.kr)에서 '불법 사설경마 바로알기' 내용을 숙지한 후 불법사설경마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서약서에 서명하면 된다. 서명에 동참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음달 6일 총 111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피자 및 햄버거 기프트콘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지난 2일 수원 장외발매소에서는 서울경마 제11경주에서 삼복승식 335.2배를 적중시킨 권모 고객(54)이 배당금 중 100만원을 기부해 '경마적중 골든벨'을 울렸다.
권씨의 배당금 기부는 지난해 12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수원 장외발매소는 '경마적중 골든벨'제도에 따라, 권씨가 기부한 100만원에 자체 예산 100만원을 매칭시켜 총 200만원을 장외발매소 인근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4명에게 각 50만원씩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수원 장외발매소에서 지난해 4월부터 시행 중인 '경마적중 골든벨'은 고배당 적중 고객이 배당금 중 일부를 기부하면, 고객 기부 금액만큼 장외발매소 예산을 매칭 지원해 주변 고객에게 간식을 제공하거나 지역사회 불우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지난해 6월 1대 골든벨 탄생 이후 현재까지 총 3명의 고배당 적중 고객이 네 차례 골든벨을 울린 바 있다.
'경마적중 골든벨'은 적중의 기쁨을 주변 고객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성숙한 경마 관람 문화 형성을 위해 도입됐다.
수원 장외발매소는 더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경마적중 골든벨'을 울린 고객에게 '골든벨 인증서'를 수여하고, '골든벨 지정 좌석', '1년 6개월 무료 주차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수원 장외발매소 길영필 지사장은 "경마 고객이 직접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경마고객이나 장외발매소에 대한 지역사회 긍정적 여론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