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만성 휴지기 탈모증 언제까지 지속? 양모효과 샴푸로 탈모예방 및 관리

기사입력 2013-11-15 10:22


탈모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나이대가 있을까? 대부분은 50대 이상의 아저씨들을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20대나 30대의 젊은 층에서도 탈모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즉,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탈모가 많이 생긴다는 것이다. 탈모가 왜 생기는지 탈모원인과 탈모종류, 탈모예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탈모원인은 유전적 요인이 크다. 하지만 요즘에는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후천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까지 작용하여 탈모증상이 나타난다.

그리고 탈모원인으로 스트레스성탈모를 빼놓을 수 없다. 스트레스는 머리에 열을 발생시키고 두피에 있는 혈관의 수축 및 혈액순환 악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모발이 가늘어 지면서 탈락으로 이어지게 된다. 또한 여성의 경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탈모원인으로 철분 결핍을 들 수가 있다. 이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산소의 공급을 차단하기 때문에 탈모를 발생시키는 탈모원인이 된다.

탈모종류는 다양하지만 지루성탈모, 남성형탈모, 여성형탈모 등이 있다. 우선 지루성탈모는 피지선에서의 원활하지 못한 피지 분비로 생기는 탈모를 말한다.

피지선에서의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두피의 피지 분비를 막아 피지의 모근 내 역류를 유발시킨다. 그 때문에 모낭과 모발의 결속력이 저하되어 성장기에 있는 모발이 손쉽게 탈락하게 된다

남성형탈모는 90% 이상이 유전성탈모이기 때문에 유전성탈모치료는 사실 쉽지만은 않다. 또한 대부분 M자탈모, 원형탈모의 형태로 나타나며 이마, 정수리, 앞머리부터 빠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남성형 탈모증는 두피에 피지 분비가 많아 기름져 보이는 반면 수염과 가슴털 등은 굵어지고 많아진다.

남성형탈모치료법은 남성형탈모가 발생되었을 때 지속적으로 남성형탈모관리를 해주는 것이 도움되며, 남성형탈모치료법에 도움이 되는 남성형탈모샴푸 등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여성형탈모는 남성형탈모와 마찬가지로 여성형탈모의 원인은 90% 이상이 유전성탈모이다. 모발이 약해 지고 가늘어 지며 가르마 중심으로 모발이 가늘어져 머리숱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형탈모증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콩이나 두부 등의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여성형탈모치료방법과 여성형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 여성형탈모 관리 또한 여성형 ?모증의 흔한 형태가 만성휴지기 탈모이다.

휴지기 탈모증이란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성장기의 머리가 갑자기 휴지기로 바뀌면서 발생하게 되는 데, 보통은 여성형탈모증으로 산후에 산후탈모, 산후 휴지기 탈모증이 발생된다. 휴지기 탈모증 원인은 다양한 산후탈모원인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시작이 되고 몸 건강 상태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쉽게 나타날 수 있다.

탈모된 모발은 재생되는 것이 보통이고 특별한 탈모치료방법은 없어 자연치료 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산후탈모증상을 올바른 산후탈모관리를 하지 않으면 만성 휴지기 탈모증으로 발전될 수 있다. 그 밖에도 휴지기 탈모의 원인으로 열병을 앓고 나서 열병 후 휴지기 탈모가 발생될 수 있으며, 성인이 된 후 갑자기 성인성 휴지기 탈모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산후탈모예방을 위해서는 출산 후 몸 관리뿐만 아니라 임신 중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며, 산후탈모가 발생됐을 때는 전문의에 도움을 받아 산후탈모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휴지기탈모 증상 같은 탈모증상은 상황이 많이 심각해진 후에 발생하는 탈모원인이기 때문에 미리 탈모관리를 시작하거나 탈모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탈모치료를 시작해주면 탈모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휴지기 탈모까지의 상황이 이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탈모예방 및 탈모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양모(羊毛)란 털을 기른다라는 뜻으로 양모효과 뜻은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효과를 말한다. 청담동미용실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있는 더헤어머더셀러의 W헤어로스샴푸, M헤어로스샴푸 포맨을 소개한다. 우선 W헤어로스 샴푸는 식약처가 허가한 탈모방지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여성전용탈모샴푸이다.

실리실산 함유로 두피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건강한 두피케어 효과를 도와주는 샴푸이다. 또한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있는 의약외품 샴푸로 실크 단백질이 함유 되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켜 준다. 마지막으로 W헤어로스 샴푸는 캐모마일꽃수 성분이 두피의 트러블과 비듬완화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두피로 관리를 해 주어 탈모가 고민인 여성에게 샴푸를 추천한다.

남성전용 샴푸로인 헤머셀 M헤어로스 샴푸 포맨은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오염된 모근을 보호,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시켜 주는 식약처가 허가한 남성전용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이다. 이 탈모방지샴푸는 비오틴 함유로 모근강화, 끊김 예방 니코틴산 아미드 함유로 두피 영양 공급 모발 성장 및 탈모예방을 도와주는 샴푸이다. 또한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 트러블, 비듬완화, 피지 컨트롤에 도움을 주며 덱스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영양, 진정 등 양모효과로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 해 준다.

대부분의 탈모원인이 유전성이라고 해도 미리 탈모관리를 잘하면 탈모의 발생 시기를 늦출 수가 있으니 미리 탈모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탈모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탈모를 극복하는 것도 탈모예방의 한 방법이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자신만의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쌓이지 않는 방법을 찾아보길 바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