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정보 접근의 시간적, 지리적 제약은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그 양이 워낙 방대한 까닭에 구직자들은 꼭 필요한 취업정보만 빠르게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알림 서비스로는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할 수 있다. 새로운 채용 소식은 긴급한 정보에 속하지만, 하루 종일 취업사이트와 앱만 살펴볼 수는 없는 법. '사람인 앱'을 이용하면 미리 설정해 둔 맞춤채용정보가 새롭게 등록되었을 때, 마감일이 하루 남았을 때, 인사담당자가 본인 이력서를 열람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구직자들은 개인 메뉴의 이력서 등록/관리, 입사지원 현황, 스크랩 모음, 최근 본 채용공고, 취업 캘린더 등의 기능을 통해 구직 현황을 관리할 수 있고, 기업회원들도 로그인만으로 손쉽게 채용 공고 및 지원자관리를 할 수 있다.
한편, 사람인은 '사람인 앱' 출시를 기념해 12월 5일까지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출시 예정)에서 '사람인 앱'을 설치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핫초코 받기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1일 7회까지 응모 가능하며, 기간 내 중복 당첨도 된다(단, 1일 1회 당첨). 매일 77명에게 핫초코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당첨여부는 응모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람인 앱' 이벤트 페이지(www.saramin.co.kr/zf_user/event/index/brandAppEvent)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