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ㆍ남자 생머리, 곱슬머리, 파마 헤어스타일 연출법! 고데기, 왁스, 샴푸로 관리

기사입력 2013-11-26 10:33


남녀 불문하고 찰랑거리는 긴생머리는 로망이며, 여자들에게는 한번쯤은 해 보고 싶은 헤어스타일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에 따라 곱슬 머리카락, 생머리, 얇은 머리카락, 굵은 머리카락 등의 다양하게 머리카락으로 나타나게 된다. 그 중에서도 곱슬 머리카락을 지닌 사람들인 곱슬머리 생머리되는 법으로 긴생머리카락을 연출할 만큼 긴생머리에 대한 로망이 크다. 하지만 곱슬머리는 생머리헤어스타일, 파마헤어스타일 등을 연출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쉽지 않다.

여자들의 경우 긴 생머리 헤어스타일임에도 앞머리 있는 긴 생머리를 하느냐, 앞머리 없는 긴생머리를 하느냐 또는 볼륨펌, 굵은 웨이브 등의 헤어스타일변신을 위한 고민을 한다. 특히 여자들의 경우 머리카락의 길이, 머리카락 굵기에 따라 다양한 머리스타일이 연출되는데, 그 중에서도 여자숱없는 긴 생머리일 경우에는 여자볼륨펌, 긴생머리 웨이브를 연출하게 되면 머리 숱도 많아 보이고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훨씬 러블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머리카락이 짧은 여자단발이라면 단발머리파마를 하게 되면 발랄하고 귀여운 스타일로 연출하기 쉽다.

하지만 여자 곱슬머리일 경우 아침마다 곱슬머리관리를 하느라 많이 힘들지만 악성곱슬머리헤어스타일에서 벗어나기란 매우 힘들다. 하지만 심하지 않은 여자곱슬머리라면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하기 위해서 볼륨 매직펌이나 곱슬머리를 보안한 곱슬머리파마, 곱슬머리 볼륨펌을 연출하게 되면 훨씬 자연스러운 곱슬머리스타일로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볼륨 컬을 살리고 싶다면 헤어 컬크림, 웨이브 컬크림을 사용하게 되면 훨씬 더욱 풍성하게 컬을 살릴 수 있다.

남자헤어스타일은 여자헤어스타일에 비교하면 헤어스타일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짧은 머리스타일로도 다양한 남자헤어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다. 남자생머리일 경우 차분한 머리를 좀더 생기 있게만들 수 있도록 굵은 웨이브를 이용한 댄디 볼륨펌으로 연출하게 되면, 단정하면서도 느낌 있는 대세남이 될 수 있다.

남자 곱슬 머리카락 특징이 강한 악성 곱슬 머리카락을 지닐수록 손질이 어렵기 때문에 남자생머리보다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가 어려워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에는 볼륨매직기를 이용하여 볼륨매직펌, 웨이브펌을 하게 되면 조금 더 손쉽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을 변신하기 위해서 볼륨파마, 볼륨매직펌, 웨이브펌을 다양하게 연출하기 위해서 미용실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헤어기기가 출시되고 있어 헤어기기만으로도 헤어스타일 변신이 가능하다. 헤어기기로 가장 대중적인 고데기나 헤어드라이기로 곱슬머리 생머리 되는법은 물론 생머리에 웨이브, 생머리볼륨 등을 연출할 수 있다.


볼륨펌, 웨이브펌 관리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는 볼륨컬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컬을 살릴 수 있도록 헤어에센스, 헤어왁스를 사용하게 되면 모발손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헤어왁스보다 볼륨감을 한 층 더 높이고 싶다면 헤어 컬크림, 웨이브크림 등의 헤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최근에는 천연계면활성제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볼륨샴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더헤어머더셀러(the hair mother cellar)의 볼륨컬 샴푸는 웨이브 모발의 볼륨강화에 도움을 주는 샴푸로 실크단백질과 밀단백질이 모발의 푸석함을 케어하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등의 유해성분이 무첨가 되어 있는 두피에 자극 없는 샴푸로 입 소문이 난 제품이다.

샴푸와 함께 볼륨컬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면 웨이브 볼륨감을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더해어머더셀러의 볼륨 컬 트리트먼트에 함유되어 있는 밀 단백질 성분이 축축 처지는 컬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탄력 및 볼륨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웨이브 펌으로 인한 모발 PH밸런스를 균형 있게 케어해주고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모발을 탄력 있고 건강한 모발로 도와주는 트리트먼트제품으로 가는 모발, 윤기 없는 모발, 스트레이트모발, 정상 모발 등의 다양한 모발종류에도 사용 가능하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전반적인 이미지가 달라지는 만큼 이미지 변신을 위해 헤어스타일을 바꿔 보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심한 곱슬머리, 밋밋한 생머리로 고민이었다면 헤어기기로 이용하여 세련된 헤어스타일로 변신해 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헤어스타일 변신 전에도 두피의 건강함을 잃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해주도록 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