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형 수험생들, 눈성형 가볍게 생각 했다가는…

기사입력 2013-12-02 13:51


수능이 끝나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했던 수험생들이 수능 채점결과가 발표되자 다시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다.

그러나 수능성형으로 눈성형을 하려는 수험생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할 점이 한 가지 있다. 수술법이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회복기간이 짧아 수술을 쉽게 생각했다가 자칫 되돌릴 수 없는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강남 압구정 워너비성형외과 류석태원장은 "눈성형은 알려진 바와 같이 적은 비용으로 간단히 국소마취로 진행되는 수술이긴 하지만 집도의의 가장 많은 주의와 기술이 요구되는 어려운 수술"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눈꺼풀에는 눈을 뜨게 하는 근육과 감게 하는 근육, 뜬 채로 유지하는 근육 등 다양한 근육들이 있어 수술 시 이러한 부분을 전부 고려해야 한다. 또 지방의 두께나 눈꺼풀 자체의 두께, 처짐 정도 등을 고려해 그에 맞는 절개법이나 매몰법, 부분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의 다양한 수술법을 결정해야 하는 어려운 수술이다.

성형에 대한 경험이 적은 수험생들이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면서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자연유착법이란 눈을 절개하거나 강제로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쌍꺼풀 라인을 따라 바늘구멍을 만들어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을 자연스럽게 유착시키는 수술법을 말한다.

매몰법에 비해 풀릴 염려나 흉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회복기간이 짧으면서도, 수술 후 본래 내 쌍꺼풀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라인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성형을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특히 적합하다.

류석태 원장은 "눈의 형태에 따라 매직 앞트임이나 매직뒤트임을 병행하면 연예인처럼 눈매가 크고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다만 모든 눈에 다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므로 먼저 상담을 통해 수술 후 부작용이나 풀릴 염려 등은 없는지 상세히 체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