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린스-트리트먼트-컨디셔너-팩-에센스 사용법과 효과, 헤어관리법은

최종수정 2013-12-17 12:16

'유진의 겟잇뷰티'에서는 메이크업을 위한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헤어 제품을 소개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겟잇뷰티 린스트리트먼트 등을 이용한 헤어관리법은 손상모발을 가진 사람들이 헤어케어 시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뷰티 관련정보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부분의 사람들은 샴푸로 머리감기 후 린스, 트리트먼트, 헤어컨디셔너 등의 헤어 제품의 사용법을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린스와 헤어트리트먼트 그리고 헤어 컨디셔너는 사용법 및 효과가 비슷하여, 관리 시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먼저 린스사용법으로는 샴푸로 머리감기를 한 후 두피에 닿지 않도록 모발부분에 도포한 후 물로 바로 헹궈내면 된다. 이렇게 헤어 관리를 하게 되면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머리카락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고, 겨울철 정전기 방지 효과 등의 린스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린스효과와 비슷한 헤어트리트먼트는 건강한 모발보다 손상모발을 위한 헤어 제품으로 파마나 염색과 같은 헤어 시술 후 손상된 모발에 영양공급을 해주어 상한머리부분을 개선시켜주는 트리트먼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트리트먼트 사용법은 린스사용법과 동일하지만, 모발에 도포 후 약 10~15분 정도 시간의 여유를 두고 헹궈주면 손상모발개선에 더욱 효과적이다.

그리고 헤어 컨디셔너는 말 그대로 모발의 컨디션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어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헤어컨디셔너 사용자는 건강한 모발을 지닌 사람들이 적합하며, 컨디셔너 사용법은 린스사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모발에 도포한 후 바로 깨끗하게 헹구어 내면 컨디셔너 효과를 볼 수 있다.

손상모발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방법으로는 두피 헤어 팩을 이용하여 두피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헤어 팩 사용법은 제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샴푸 후 머리카락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상태에 도포하여 약 20분 정도 방치한 후에 헹구어 내면 된다. 헤어 팩으로 모발관리 해 줄 시간의 여유가 없다면 매일 샴푸린스로 머리감기를 하고 난 후 헤어 에센스를 이용하는 것도 스타일링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셀프 헤어관리법을 위한 제품으로는 수입브랜드, 국내브랜드 등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해외제품들 중 인기가 많은 헤어 브랜드로는 폴미첼과 레오놀그렐, 르네휘테르샴푸 브랜드 등이 대표적이다. 폴미첼샴푸 브랜드에는 초록색 알갱이가 들어 있다는 샴푸트리트먼트와 식물성오일로 만들어진 폴미첼 슈퍼스키니세럼, 폴미첼 포밍포메이드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레오놀그렐이라는 또 다른 인기 수입샴푸 브랜드에는 레오놀그렐 프로폴리스샴푸가 특히 유명한데, 이 샴푸는 민감성두피전용 제품으로 청결한 두피 유지가 주 목적이며 두피스케일링에 도움이 준다고 한다. 레오놀그렐과 폴미첼 외에 국내샴푸 브랜드로는 탈모방지샴푸로 유명한 헤드엔숄더와 더헤어머더셀러샴푸 등이 알려져 있다.

폴미첼, 네오놀그렐 샴푸와 함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국내의 청담동 유명 미용실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더헤어머더셀러 샴푸는 손상모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줄 뿐만 아니라 천연유래계면활성제사용과 무 실리콘샴푸로 유명한 미용실 헤어 추천 제품이다. 특히 헤머셀의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관리하기 어려운 민감성두피에 적합한 트리트먼트로 두피자극을 최소화한 순한 트리트먼트이다. 헤머셀 트리트먼트는 고농축 케라틴 단백질이 함유되어 손상모발을 케어해주는

폴미첼 케라틴 인텐시브 트리트먼트와 같이 손상모발관리법을 위해 실크단백질 성분이 들어 있어 건강한 모발로 정상화 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항염 효과가 있기로 알려져 있는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성두피나 문제성두피의 두피질환 등을 예방해주고 레오놀그렐 제품의 크렘 오 플뢰르와 같이 머리비듬과 두피트러블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폴미첼 케라틴 인텐시브 트리트먼트는 모발 윤기부여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에는 실리콘 프리포뮬라를 사용하여 모발 코팅막을 형성하므로 모발의 수분공급은 물론 더욱 윤기 있는 헤어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머리스타일 종류와 관계없이 손상모발 상태이거나 민감성두피로 헤어 제품 사용을 고민하고 있다면 헤머셀의 트리트먼트 제품과 같은 저자극성 고영양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두피 말고도 건선두피나 지성두피를 가진 사람들도 평소에 두피상태를 진정시켜줄 수 있는 자극성 없는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