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운동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초기 거창한 목표와 달리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 여러 차례 실패한 바 있다면 무리한 계획 대신 쉽고 간단한 실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특별한 장비 없이 가능한 스트레칭이나 생활 소품을 이용한 간단한 동작들을 꾸준히 반복하면 건강 유지와 균형 잡힌 몸매에 도움을 줌은 물론 생활에 활력소가 되기도 한다.
■ 복근운동, 수건 하나면 충분
운동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운동복, 운동기구 등의 구매. 건강을 위해서 어느 정도의 투자는 필요하지만 부담 되는 것이 사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별다른 운동장비 없어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건과 같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품만으로도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바닥에 누워 무릎을 허공을 향해 펴고 수건을 쥔 양팔을 고정시켜 양쪽 다리를 최대한 상체 방향으로 올리는 동작을 10~15회 반복하면 하체에 힘이 들어가면서 복근 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무리하게 한번에 여러 번 하는 것 보다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실내운동 중 발생한 근육 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평상시 운동을 자주 하지 않았다면 갑자기 운동을 할 때 근육이 뭉치거나 통증이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근육에 무리가 갔을 때는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관련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전문 스포츠케어 브랜드 미션 애슬릿케어의 '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스프레이'와 '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겔'은 운동 전 후 원하는 부위에 대고 바르거나 뿌리면 근육이나 관절 부위의 뻐근함과 통증을 완화시킨다. 또한 박하유의 주성분인 천연유래 멘톨 함유로 청량감을 제공한다. 특히 원하는 부위에 직접 대고 도포하는 형식의 펌핑 스프레이와 롤온(roll-on)용기를 도입해 손에 묻히지 않고 직접 원하는 국소부위까지 편리하게 바를 수 있어 운동 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스프레이 150ml_19,000원 / M-아토팜 맥스 엑서사이즈 코칭 겔 70ml_17,000원)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