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청마의 해'유통업계 스포츠 마케팅 봇물

기사입력 2014-02-04 10:55


오는 7일 개막하는 소치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유통업계의 스포츠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올해는 동계올림픽 외에도 6월 브라질 월드컵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줄줄이 예정되어 있어 2014년 한 해 기업들의 치열한 스포츠 마케팅 경쟁은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들의 땀과 열정을 생생하게 감상하려는 니즈가 증가하면서 올림픽 특수를 맞은 TV 업계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초고화질 대형 TV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이 밖에도 백화점, 소셜커머스 등 유통업계에서는 소치 동계 올림픽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한겨울 꽁꽁 언 소비심리 녹이기에 나섰다.

TV, 소치의 감동을 초고화질로! 'LG TV 체인지업 페스티벌'

지난 4년간 땀 흘렸던 선수들의 노력을 겨루게 될 소치 동계올림픽의 치열한 현장. 그 현장을 바로 눈앞에서 보듯이 생생하게 느끼기 위해서는 초고화질 대형 TV가 필수다. 이런 분위기에 발맞춰, 소치의 감동을 실물에 가까운 생생한 화면으로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돼 화제다.

LG전자는 오는2월23일까지 최신 LG TV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LG TV 체인지업(Change-UP)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 올레드TV ▲ 울트라HDTV ▲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하는 50인치 이상의 TV 등 초고화질 대형 TV가 모두 포함되었다. 또한 최대 2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져 올해 즐비한 스포츠 빅이벤트를 앞두고 TV 교체의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안방에서도 현장의 감동을 짜릿하게 느낄 수 있는 최신 TV 1순위로 손꼽히는 울트라HD TV 구매 고객에게는 200만원의 캐쉬백과 함께 풍부한 음질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바가 추가로 증정된다. 최근 울트라HD TV는 동일한 사이즈의 일반 LED TV와 비교해 50만원 안팎의 가격차에 불과할 정도로 가격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해당 시장이 매월 2배 이상씩 급성장하고 있다.

한편, LG전자 55/65형 울트라HD TV(모델명: 55LA9700/65LA9700)는 178도의 넓은 광시야각과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눈이 편안한 IPS 패널을 채택,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 모여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쾌적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풀HD(1,920×1,080)보다 4배 선명한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로 출시 당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컬링 게임 제작


동계 올림픽 경기 종목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제작 등 비인기 종목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다양한 움직임도 포착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빙판 위의 체스'라고 불리는 컬링과 후원 협약을 맺고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컬링 게임을 제작했다. 비인기 종목을 홍보할 수 있는 게임 앱 제작을 통해 비인기 종목에 대한 관심 환기와 앱 다운로드, 매장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는 1석3조의 기회로 이용하고 있다. 특히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생필품을 증정하는 등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소셜커머스, CJ오클락 '오감만족 올림픽 상품전'

동계 올림픽 선수들처럼 눈 위를 마음껏 누비고 싶은 이라면 화려한 눈꽃축제 여행으로 소치 올림픽 설원의 환희와 설렘을 몸소 느껴 보자.

소셜커머스 CJ오클락은 소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오감만족 올림픽 상품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촉각을 만족하기 위해 준비한 눈꽃축제 여행상품에선 아시아 지역 중 눈꽃축제로 유명한 일본 삿포로 3박 4일 패키지와 세계 4대 겨울축제를 개최하는 중국 하얼빈 2박 3일 패키지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일본 삿포로로 떠나면 2월 11일까지 화려한 불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축제와 눈축제(유키마츠리)를 동시에 참여할 수 있어 가까운 곳에서도 소치의 설원 부럽지 않은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 인터파크 '2014, 내 방에서 즐기는 세계 스포츠 대전'

2014년 한 해 연이은 스포츠 빅이슈로 영상가전과 관련한 제품 문의가 급증하면서 온라인쇼핑몰의 스포츠 마케팅도 치열하다.

인터파크는 TV 제품 외에도 사운드바, 5.1채널 스피커, 빔프로젝터 등 실감 나는 스포츠 감상을 돕는 다양한 영상가전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2014, 내 방에서 즐기는 세계 스포츠 대전'을 개시했다. 이벤트 대상 품목에 한해 정가 대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옥션 가전 전문관에서는 현재 가전제품의 특가찬스 기획전을 진행 중이며, 거실에서도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관련 가전 제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