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의 기온에서 추위에 벌벌 떨어야 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다가오고 있지만 이런 따뜻한 날씨 때문에 웃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기온이 오르면서 건조한 바람으로 인해 피부와 두피가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생기는 등의 각종 트러블이 나타나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가오는 봄철 건조한 날씨를 대비해 탈모나 두피각질, 건조한 피부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피부관리비법을 들여다보자.
탈모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천연계면활성제 사용으로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 시킨 무실리콘 샴푸로 인기를 끌고 있다.
건성피부는 스킨로션에 피부 보습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겟잇뷰티와 같은 뷰티 프로그램에 나온 건성피부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통해 피부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건성피부와 반대인 지성피부는 기름이 많은 피부로 화장이 쉽게 지워지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 특징이다. 지성피부는 피부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지성피부전용 스킨로션 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얼굴에 지성피부와 건성피부특징이 모두 나타난다면 복합성피부특징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복합성피부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데, 복합성피부란 건성과 지성피부의 특징이 같이 나타나는 피부타입이라 할 수 있다. 복합성피부는 기름이 쉽게 생기는 T존과 U존 부위에 신경을 써 주며 그 외의 나머지 부위에는 건조하지 않게 수분을 채울 수 있도록 관리해 주어야 한다.
연예인들의 피부관리법을 따라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분크림으로 지성, 건성, 민감성, 복합성, 예민한 피부 등의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1960NY 는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크림으로 유명하다. 수분크림으로 피부의 단점은 보완하고 화이트닝과 주름개선, 피지 케어, 피부보습, 피부 탄력 유지 등 손쉽고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올인원 수분크림 브랜드이다.
봄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두피와 피부가 상하지 않게 탈모샴푸나 컨디셔너로 올바른 머리감기와 피부보습은 기본이다. 최근에는 연예인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 관리샵이나 관리실을 찾아 비싼 피부 관리 비용을 들여 피부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피부 관리 용품을 딱히 갖추지 않고 올바른 생활습관과 기초화장품 사용만으로도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