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큐브시티, 15일 성 패트릭 데이 축제

기사입력 2014-03-13 11:00



대성산업㈜이 운영하는 디큐브시티는 아일랜드를 비롯해 유럽, 북미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성 패트릭 데이(Saint Patrick's Day) 축제를 오는 15일 신도림 디큐브시티 내 친환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성 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이자 영국과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한 성 패트릭(375~561)을 기념하는 아일랜드의 국경일이다. 아일랜드에서는 강물에 녹색 물감을 타거나, 아일랜드의 상징인 세 잎 클로버와 같은 녹색 옷을 입고 축제를 벌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디큐브시티는 이날 성 패트릭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아일랜드의 전통 의상과 춤, 음악 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아일랜드 전통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아이리쉬 마을'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올해는 아일랜드의 대표 스포츠 종목인 게일릭 축구를 서울 게일스 게일릭 축구팀이 선보인다.

디큐브시티 관계자는 "디큐브시티는 성 패트릭 데이 축제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대표 기념일을 시민들과 함께 하며 민간 외교사절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계 문화 예술 행사를 통해 고객 소통과 세계 문화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더욱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 패트릭 데이' 축제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도림역 1번 출구 디큐브시티 내 공원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