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집 창업은 유행이나 계절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다. 최근 업 시장에서 눈에 띄는 고기집 브랜드는 소고기 창업 '그램그램', 삼겹살 '오늘한점', '팔색삼겹살'이 있다. 특히 차별화를 앞세운 화통삼도 눈에 띈다.
화통삼에서 사용하는 화덕은 기성품이 아니라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화덕이다. 26인치 대형 돌판과 독점적으로 공급 받는 로스터, 숙성노하우 등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화통삼은 현재 육류 구이용 화덕 및 육류구이 방법에 관한 특허도 출원(출원번호 10-2014-0004832)한 상태다. 화덕을 전량 해외수입에 의존했던 기존 화덕구이 전문점들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어 돋보인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출원 된 화덕을 이용하고 있다보니 소비자들의 신뢰도도 남다르다.
삼겹살구이집들이 외관상으로는 다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내부를 찬찬히 들여다보면 화통삼처럼 특허와 독점 공급 등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브랜드인지 확인할 수 있다.
화통삼은 각종 화덕구이전문점 중 매장별 수익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서 초보 창업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기술적 안정성을 갖추고 있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화통삼은 현재 화덕삼겹살을 내세우며 전국 40여개의 매장이 오픈, 운영 중이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