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성형 부담, 그 해결책은?

기사입력 2014-03-26 11:14


매력적인 외모에 대한 욕심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외모관리에 좀더 적극적인 건 여성들이다.

여성들은 거의 평생 동안을 외모관리에 신경 쓸 정도로 매우 적극적인 반면 남성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한가지는 바로 사회적인 인식이다. 그동안 남성들은 여성들에 비해 외모관리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외모관리에 적극적인 남성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보다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던 것이다.

요즘은 이러한 인식이 점점 변화되고 있다. 외모관리에 당당히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으며 이를 바라보는 시각 또한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패션이나 화장 등에 관심을 갖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좀 더 적극적으로는 성형에 관심을 갖는 남자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성형의 경우 남성들이 주로 관심 있어 하는 부위는 코다. 여성들은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의 아름다움을 원해 눈 성형을 많이 하는 반면, 남성들은 코성형을 통해 얼굴윤곽이 뚜렷한 시원시원한 인상을 갖길 원하기 때문이다.

성형을 원하는 남성들은 많지만,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을 주저하는 남성들이 많다. 남성 외모 관리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주위의 시선 때문에 선뜻 성형을 하기가 꺼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성형 후 겪게 되는 회복기간과 그 동안 받게 되는 시선들이 부담스러운 것이다.

코성형이 부담스러운 남자들은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코필러를 찾기도 한다. 코필러란 주사를 이용해 코에 볼륨을 살려주는 필러액을 주입하는 시술로, 시술이 간편하며 회복기간이 거의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필러가 성형과 다른 점은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코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하고 나면 그 효과가 영구적이고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기가 쉽지 않다. 반면에 코필러는 개개인의 체질이나 필러의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르긴 하지만, 보통 1년에서~2년 정도 유지되고 체내에서 녹아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부천 피부과 부천 민클리닉 오세문 원장은 "남성들의 경우 코필러 시술이 어떤 건지 모르는 사람도 많지만, 최근엔 인식이 바뀌어서인지 남성분들의 코필러 시술 문의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수술에 비해 방법이 간편하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점이 남성들이 관심을 끄는 듯 보인다"고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