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가 부산 광복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스테이지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제공=ABC마트
세계 최대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www.abcmart.co.kr, 대표 이기호)가 부산시 중구 광복동에 740㎡(약 224평)의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스테이지 매장으로 4일 리뉴얼 오픈했다.
메가스테이지는 ABC마트의 대형 스페셜 스토어로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더 많은 종류의 신발과 의류 제품을 판매하는 기존 매장과 차별화를 꾀한 ABC마트의 초대형 스페셜 유통채널이다. ABC마트 광복동점은 일본, 중국 관광객들까지 하루 80만 명의 유동인구가 이동하는 부산의 주요 핵심 상권으로 지난 2007년 12월 옛 미화당백화점 자리에 들어선 대형 매장이다.
이번 ABC마트 부산광복점 메가스테이지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탐스' 숍인숍을 입점시켜 매장을 고급화했으며, 기존 슈즈 멀티스토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하이엔드급 운동화 및 의류를 입고시켰다.
ABC마트는 부산광복점 메가스테이지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일까지 신발 2족 구매 시 20%, 1족 구매 시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일부 품목 및 브랜드 제외),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반스 등 유명 브랜드 신발을 최대 64%까지 할인하는 초특가전 행사를 함께 실시한다. 6일에는 180명에게 사직구장 야구관람권 또는 CGV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이번 ABC마트 여성화 광고 컨셉인 삐삐 복장을 한 직원과 함께하는 신나는 야구게임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5%할인 쿠폰, 깔창, 양말, 1만원 디지털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ABC마트 멤버십 가입행사가 진행되며, 리플렛 하단의 '럭키 삐삐 팝콘 교환권'을 소지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팝콘이 제공된다. 고객들은 팝콘을 다 먹은 뒤에 바닥에 숨겨진 신발교환권, ABC마트 1만원 디지털 상품권 등의 상품교환권 당첨을 확인할 수 있다.
ABC마트 마케팅팀 임석훈 매니저는 "메가스테이지는 프리미엄 브랜드 편집숍 '프리미어 스테이지'와 더불어 유통채널 다양화 전략에서 출범했다. 강남본점과 명동 중앙점, 부산 서면태화점, 대구 동성로점, 코엑스점을 잇는 여섯 번째 메가스테이지 오픈을 통해 부산 상권 내에서 신발쇼핑 선두주자의 입지를 굳히고 부산 지역 고객들의 신발쇼핑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