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촉촉한 꿀 피부가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떠오르면서 여자들뿐만 아니라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남자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에는 피부과를 다니면서 꾸준히 여드름, 미백 등의 피부관리를 받거나 bb크림을 바르는 남성들도 상당히 많아졌다.
가끔씩 세안을 하지 않는 남자들도 있지만 과다 피지 분비로 모공이 막히게 되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은 폼 클렌징과 비누 등으로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세안 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고 거품이 많이 나는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여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하여 열린 모공을 닫아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따라서 세안 후 아무리 귀찮더라도 남자 전용 스킨, 로션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기초 화장품 단계를 줄이고 싶다면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기초 화장품 이외에 미백, 주름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깨끗한 남자피부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다.
주름개선을 위해 성형을 하는 남성들도 있지만 이는 피부에 부작용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은 주름개선 화장품으로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 남자들은 여자보다 피부가 두꺼워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주름이 급격하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름개선 화장품과 함께 수분 크림도 꾸준히 발라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남자 수분 크림을 바르는 순서는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의 기초를 바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주름, 영양크림 등을 함께 사용할 때에는 제형이 묽은 것부터 발라주면 된다. 또한 남자들의 피부타입에 따라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감이 많지 않은 수분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건성은 수분감이 충분한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이다.
남성 화장품 순위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지만 스킨, 로션조차 바르기 귀찮아 하는 남자들에게는 미백, 주름개선의 기능을 모두 갖춘 수분 크림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남성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에너지 파워 크림은 미백, 주름 개선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는 수분 크림으로 남자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이 수분 크림에는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된 스피룰리나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고 필수 지방산과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는 달맞이꽃 추출물은 피부 노화 예방과 악건성인 남자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쏘드의 에너지 파워 크림은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며 미백, 주름개선의 기능과 함께 영양 공급과 피부 보습막의 효과가 있어 군인 화장품이나 특별한 남자친구 생일 선물로 추천해도 좋다.
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이나 하얗게 되는 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남자들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다 보면 여자 못지 않게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꼼꼼한 세안 후 기초 화장품과 함께 미백, 수분크림 등의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여 급격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고 촉촉한 남자 피부로 가꾸어 보도록 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