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변화 속에서 살아남고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남자들의 '한결같은' 구시대적 소신을 접어야 할 것이 바로 '외모관리'이다.
이런 남성상의 변화는 성형분야에도 남성지방흡입이라는 트렌드 붐을 가져왔다. 고도비만 치료, 혹은 여자성형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지방흡입이 남자들에게도 주목 받는 이유는 무엇 일까. 남성지방흡입 수술을 하면 신체콤플렉스를 단기간에 해결하고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완성하기 어려운 섹시한 몸매를 만드는데 용이하기 때문이다.
남성지방흡입은 미용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건강 측면에서도 이롭다. 복부비만은 남성기능을 약화시키는 원인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는 복부비만을 해결함으로써 남자의 성기능을 향상시키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남성지방흡입 수술을 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은 보다 더 꼼꼼해질 필요가 있다. 지방흡입을 하는 병원은 늘었지만 인체 구조학적인 남성의 몸을 제대로 이해하고 수술하는 곳은 아직 많지 않기 때문이다.
남자는 여성보다 근육이 많고 지방자체도 섬유질이 많아 기계의 성능과 수술자의 숙련도가 중요하다. 지방흡입기의 지방용해력이 떨어지거나 의사의 손기술이 노련하지 못하면 조직손상이 심해져 멍이나 흉터, 붓기가 심할 수 있고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그렇기에 남자환자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인지, 전후사진으로 수술력을 검증할 수 있는지, 지방흡입으로 인한 부작용까지 충분히 상담해주는지, 수술 후 관리가 철저한지 등을 꼼꼼히 따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내 몸은 원래 이래. 뱃살은 인덕이야'라는 말은 '난 도태되어도 괜찮아'라는 것과 다름없는 요즘을 사는 남자들이 메트로섹슈얼까지는 아니더라도 자기표현의 방법으로 몸 가꾸기 열풍을 지속하는 한 남성지방흡입수술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얘기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