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판촉물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판촉물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실제 우리가 받았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판촉물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항균물티슈에 사용되는 성분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흔히 사용되는 것 중 한가지는 피톤치드다. 피톤치드는 세균 번식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으며 뛰어난 살균력을 지니고 있는 성분이다. 그에 더해 알레르기, 피부질환 개선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어서 아기 물티슈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국내 판촉물 업체 '고려기프트'(www.고려기프트.kr, 02-956-6700)에서는 실제 편백나무 피톤치드추출물을 첨가한 영유아 보존제를 사용하여 무독성의 안전한 물티슈를 제작 중에 있어 기업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천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원액을 사용하고 6단계 정수과정을 거친 정제수만을 사용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항균력 99.9%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형광표백제, 알코올, 색소, 포름알데히드, 화학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물티슈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층은 기능성, 실용성, 휴대성에서 만족하게 되며 기업측에서는 뛰어난 판촉효과를 기대하게 된다.
고려기프트㈜ 관계자는 "피톤치드의 경우 탈취, 피부질환 개선, 스트레스 완화, 살균, 학습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좋은 성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피톤치드를 이용한 항균 물티슈는 고객 입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고 물티슈라는 제품 특성 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이 가능하여 기업측에서도 선호하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비슷한 제품이어도 디자인이나 품질에서 차이가 날 수 있고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물티슈가 워낙 저렴한 가격에 제작 가능한 물품이다 보니 업체마다 금액이 약간 차이 나더라도 무시하는 기업들이 적지 않은데 판촉물은 최소한의 비용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목적인 마케팅 방법이므로 잘 알아보고 업체들을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을 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