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자유게시판 국민 불만 폭주…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청와대 게시판에는 '대통령과 정부가 무능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 '대통령은 국민에게 먼저 진심으로 사과하라', '대한민국 국민들은 대한민국에 살면서 누구를 믿어야 합니까' 등의 글이 상당수 등록된 바 있다.
이어 그는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 국무총리로서 책임지고 물러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며 "진작 책임지고 물러나고자 했으나 사고 수습이 급선무이고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이 책임 있는 자세라 생각했다. 이제 더 이상 자리를 지킴으로서 국정 운영에 부담을 줄 수 없다는 생각에 사퇴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청와대 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청와대 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청와대 자유게시판 들어가지지를 않는다", "청와대 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청와대 자유게시판 불만 봇물", "청와대 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청와대 자유게시판 어떤 의견 올라와 있나", "청와대 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청와대 자유게시판 국민 실망 글 많은 듯", "청와대 정홍원 총리 사고 수습 후 사표 수리, 하나부터 열까지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27일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의 책임을 지고 정홍원 국무총리가 사의를 표명했으며 청와대는 사고 수습 후 수리라는 방침을 전했다.
<스포츠조선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