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자유게시판 논란 게시글 원작자 "곧 다시 게재할 것" 예고

기사입력 2014-04-28 16:28


청와대 자유게시판

'청와대 자유게시판'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대통령의 하야를 주장하는 글인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던 네티즌이 원작자가 아닌 이유로 해당 게시물을 직접 삭제한 가운데, 게시글의 원작자가 등장했다.

소영호 국정홍보비서관실 행정관은 28일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A씨가 자유게시판에 해당 글을 삭제해 달라고 했고, ARS 민원전화로 다시 한 번 요청했다"며 "이에 '게시판 운영정책상 본인이 작성한 글은 본인만 삭제할 수 있다'고 답변과 이메일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게시물은) 그래서 삭제가 됐다"고 밝혔다.

이후 원작자인 박 모 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대통령 필요 없다' 글쓴이입니다. 제 글을 청와대에 옮겨주신 분이 본인 글이 아니었는데 부담된다며 게시판 운영자에게 삭제를 요청하셨습니다. 혹시 오해 있을까봐 말씀드립니다. 게시판 열리면 제가 다시 올리겠습니다. 댓글은 대부분 저장해 두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원문입니다. '이런 대통령 더 이상 필요 없다'"라고 적으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작성한 글을 링크했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논란 글에 네티즌들은 "청와대 자유게시판 논란 글, 원작자가 있어서 지웠구나", "청와대 자유게시판 논란 글, 언제 다시 올라오나?", "청와대 자유게시판 논란 글, 올라오면 다시 읽어봐야지", "청와대 자유게시판 논란 글, 내용이 궁금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