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다가오면서 건강기능식품 인기

기사입력 2014-05-07 10:50


5월을 맞아 건강기능식품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자 이들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마케팅이 한창이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미 비타민,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한 감사선물 모음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도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플렉스는 성별에 따른 맞춤형 종합비타민으로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피로회복과 활력증진을 원하는 아버지에게는 '비타플렉스 포 맨'을, 불규칙한 식습관, 건강한 피부 유지와 면역기능 향상을 원하는 어머니들에게는 '비타플렉스 포 우먼'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성별 특징에 따라 세분화 했다.

하루 두 정 섭취만으로 포 맨은 13가지의 비타민과 7가지의 미네랄, 포 우먼은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섭취가 가능해 간편 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바닐라향 코팅과 목 넘기기 적당한 크기로 인해 섭취하는 데 불편함이 없다. 또한 모든 기능성분의 원산지를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원료 원산지를 100%공개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카이로스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스피루리나를 다량 함유된 건강음료 '스피루리나 수 프라임'를 선보이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면역력강화와 항산화기능향상, 숙취 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미래 식량으로도 지정될 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다. 특히 숙취해소 기능은 해장국이나 숙취해소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꿀, 인상 등의 식품에 비해 뛰어나다는 분석이다.

이 제품은 음료 형태로 판매되고 있어 노약자들도 먹기에 부담이 없으며 평소 피곤함을 느끼거나 면역력이 약한 부모님들에게 안성맞춤이다.


LG생명과학의 리튠은 어버이날이나 스승의 날에 선물을 하기 좋도록 각기 다른 기능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세트를 선보였다.

리튠 선물세트는 받는 분의 연령대와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유기농 원료를 담은 '리튠 멀티비타민&미네랄', 혈행 개선을 위한 '리튠 프로-오메가3', 눈 건강을 위한 '리튠 프로-아이', 간 건강을 위한 '리튠 프로-리버', 건강한 뼈를 위한 '리튠 프로-본' 등의 제품을 2종 세트부터 4종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이 최고의 관심사가 되면서 선물을 할 때에도 오랫동안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가정의 달을 비롯 선물을 주고 받는 시즌에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업계에서도 다양한 제품,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