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가 포르투갈, 프랑스, 영국에서 잇따라 호평받으며 유럽의 주요 소비자 정보지와 IT 매거진 평가 1위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또 삼성 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영국 IT 리뷰 매거진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로부터 평가 1위를 받으며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의 성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삼성 냉장고는 냉각·냉동 능력 등 성능과 관련된 6개의 세부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해 50개 냉장고 중 평가점수 80점을 넘어 4위 이하의 냉장고들과 큰 점수 차를 보이며 1위부터 3위를 차지했다.
특히 포르투갈 소비자들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데코 프로테스테'는 BEUC(유럽소비자보호단체), CI(국제소비자단체) 및 ICRT(국제 소비자 연구 및 테스트)에 소속되어 있어 이번 평가 결과가 유럽 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프랑스 '크 슈아지르', 삼성 냉장고 사용편의성, 냉각·냉동 성능 훌륭해
프랑스 대표 소비자 정보지인 '크 슈아지르(Que Choisir)'는 삼성전자 냉장고 'RB29FSJNDSA'를 평가 1위로 선정했다.
'크 슈아지르'는 4월호 냉장고 평가에서 프랑스에서 시판되는 에너지효율등급 A+ 이상의 고효율 냉장고 21종을 대상으로 ▲사용편의성, ▲제조사 추천 온도, ▲온도 안정성, ▲소비전력, ▲소음 및 진동 등을 평가했다.
'크 슈아지르'는 삼성 냉장고가 사용편의성이 좋으며,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냉각 및 냉동 성능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냉장고 외부 온도 변동이 있어도 냉장고의 온도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호평했고, 냉장고 중간의 음식칸은 이지 슬라이드 선반으로 저장 접근성이 좋다고 밝혔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 현존하는 대용량 냉장고 중 최고!
한편 영국의 유력 IT 리뷰 매거진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 'RF24FSEDBSR'를 1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현존하는 대용량 냉장고 중 최고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대용량 수납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딱 맞는 제품" 이라고 극찬했다. 특히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대용량, ▲온도 안정성, ▲4가지 온도가 제공되는 중칸(Mid-Drawer), ▲합리적인 제품 가격과 사용비용, ▲실용적이고 뛰어난 디자인 등 5가지 장점을 갖춘 제품이라고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프렌치도어 냉장고 중에서 온도 안정성이 가장 뛰어나다"며 "단열 성능이 뛰어나 정전이 되더라도 최소 18시간까지 음식을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프리미엄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유럽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냉장·하냉동 2도어 타입 냉장고 모두 지속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각인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