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안대희 총리 내정…남재준 김장수 전격 경질

기사입력 2014-05-22 15:43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박근혜 대통령이 새 총리로 안대희 전 대법관을 내정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밝힌대로 세월호 사고를 통해 드러난 우리 사회의 잘못된 관행과 공직사회의 적폐를 척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국가개조를 추진하기위해 오늘 새 국무총리를 내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안 내정자는 대법관과 서울고검장, 대검 중수부장을 역임하면서 불법 대선자금과 대통령 측근 비리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 등을 통해 소신을 보여줬다"며 " 따라서 앞으로 공직사회와 정부조직을 개혁하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강력히 추진해 국가개조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앞으로 내각 개편은 신임 총리의 제청을 받아 진행할것"이라고 말했다.

남재준 국가정보원장과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의 사표는 전격 수리됐으며, 후임 인사는 곧 발표될 계획이다.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됐구나 결국", "안대희 총리 내정 됐으니 남재준 김장수는 사실상 경질된 셈이네", "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어떤 변화 있을까?", "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개선되는 점 없을 것 같다", "

안대희 총리 내정, 남재준 김장수 경질, 후임 인사 누가 될지 궁금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