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몸매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윈클리닉, 미쿨은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면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내는데 효과적이다.
미쿨이란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냉기에 취약한 지방 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하는 시술로 다른 신경이나 혈관 등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고 지방층을 감소시켜준다. 이에 식약처(KFDA)로부터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은 시술이기도 하다.
미쿨은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이나 지방분해주사와 달리 별도의 절개 과정 없이 -9도씨의 특수 냉각 패드를 지방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붙여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원리로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여준다. 일반적으로 지방세포가 파괴되어 분출되는 14~90일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복부, 허벅지, 옆구리 등 지방층이 두꺼워 다이어트가 어려운 부위에 효과적이다.
또한 별도의 절개 과정이 필요 없으므로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또한 윈클리닉, 미쿨은 시술 후 붓기나 멍, 통증이 거의 없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 상담은 필수! 운동과 식이요법 병행하면 효과 높아
또한 윈클리닉, 미쿨은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 등 다른 시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지방세포수 자체를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매우 적다. 또한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병행하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미쿨은 한정적인 표면적의 지방층을 냉각하기 때문에 넓은 부위 시술에는 어려움이 있고, 국소적인 시술 부위에서만 효과를 볼 수 있어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교정하고 싶다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홍반, 붓기, 멍, 감각이상 등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