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여름휴가철로 접어들었다. 전국의 고속도로는 여름휴가를 떠나는 수많은 사람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다.
관광지와 관광인구가 워낙 많아 경주는 먹거리도 잘 발달되어 있다. 내륙의 신선한 채소와 산나물은 물론, 바닷가에서 잡아 올린 생선구이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경주 쌈밥정식은 경주 명물 먹거리 가운데 추천 1순위로 꼽히는 음식이다.
유수정 쌈밥 대표는 "생선구이와 제철 채소로 만든 밑반찬,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등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었더니 자연스레 맛집으로 소문이 났다"며 "집된장으로 끓여 더욱 구수한 맛이 나는 된장찌개,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 10가지가 넘는 푸짐한 반찬으로 가득 채운 한상차림은 입맛 까다로운 손님들의 구미도 당길 만할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 외에도 유수정 쌈밥에는 고객이 찾을 만한 이유가 또 있다. 바로 저렴한 가격이다. 유수정 쌈밥의 대표 메뉴인 석쇠불고기 쌈밥과 소불고기쌈밥, 영양불고기 돌솥밥은 정식메뉴로서 맛도 일품이지만 부담없는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다.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도 이 곳의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음반표지와 사진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사람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통나무 테이블과 추억의 LP판 등에는 7080의 추억과 낭만이 묻어 있다.
경주맛집 '유수정 쌈밥'은 경주시 마동 193-6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보문단지와 불국사에 인접한 곳이어서 여행객이 방문하기에도 용이하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54-771-0786)를 통해 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