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 '유수정 쌈밥',

기사입력 2014-07-24 11:35


서울에 사는 42세 직장인 A씨는 초등학생인 딸을 위해 올 여름휴가지를 경주로 결정했다.

초등학생이 되면서 역사에 대해 공부를 시작한 딸이 불국사와 첨성대 등 경주의 유적지에 대해 이야기한 바 있기 때문이다.

경주는 국내의 여러 여행지 중 볼거리로 치면 단연 으뜸인 지역이다. 도시 전체가 역사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문화관광이 잘 발전된 도시이다. 경주 불국사, 석굴암을 비롯해 보문관광단지, 토함산, 경주남산, 안압지, 경주국립박물관 등이 경주의 대표적 관광지로 꼽히며 이는 아이들에게 산교육이 될 것이다.

경주는 관광지와 관광인구가 워낙 많은 덕에 먹거리도 잘 발달되어 있다. 내륙의 신선한 채소와 산나물은 물론, 바닷가에서 잡아 올린 생선구이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경주 쌈밥정식은 경주에서 손꼽히는 먹거리 중 하나이다.

A씨 역시 경주맛집에 대한 검색 중 경주사람만 간다는 경주 숨은 맛집 '유수정 쌈밥'을 알게 됐다. '유수정 쌈밥'은 보문관광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선한 쌈채소와 향이 살아 있는 석쇠구이, 정갈한 반찬으로 칭찬받고 있다.

유수정 쌈밥의 대표 메뉴인 석쇠불고기 쌈밥과 소불고기쌈밥, 영양불고기 돌솥밥은 정식메뉴로서 그 맛이 일품이며, 독특한 인테리어 역시 유수정 쌈밥이 사랑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통나무 테이블과 음반 표지, 추억의 LP판 등이 잘 어우러진 경주맛집 유수정 쌈밥에서는 7080의 추억과 낭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유수정 쌈밥 대표는 "생선구이와 제철 채소로 만든 밑반찬, 직접 담근 집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등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가격을 부풀리지 않고 정직하게 받았더니 자연스레 맛집으로 소문이 나게 됐다"고 전했다.

경주맛집 '유수정 쌈밥'은 경주시 마동 193-6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보문단지와 불국사에 인접한 곳이어서 여행객이 방문하기에도 용이하다. 예약 및 문의는 전화(054-771-0786)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