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의 온라인 어학원 e4u.com은 해외 여행객을 위한 여행 대비 영어, 중국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YBM시사닷컴
올해 황금연휴가 많아 해외를 찾는 여행객들이 부쩍 늘었다. 이에 맞춰 교육업계는 해외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여행 대비 외국어 학습 상품을 출시했다.
YBM시사닷컴(대표이사 오재환)의 온라인 어학원 e4u.com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학습자들을 위해 짧은 기간 안에 기초 회화를 학습 할 수 있는 '10일 안에 끝내는 척척 영어·중국어'를 선보였다. 기내, 입국장, 호텔 등 해외 여행지에서 마주할 수 있는 상황을 10개의 강의로 구성해 필수 회화를 익힐 수 있다.
회화뿐 아니라 외국 문화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춘 강의도 마련됐다. '미국에서 배우는 서바이벌 잉글리쉬'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현지인들과 직접 촬영한 에피소드로 구성해 현지 언어와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영어 실력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과정으로 나뉘며 15분 내외의 짧은 강의 20개로 구성된 3단계 스텝(총60개)을 단품 또는 할인 패키지로 수강할 수 있다. YBM시사닷컴은 여름 휴가철에 맞춰 8월 17일까지 이들 여행 외국어 강의를 신청한 수강생에게 수강료의 20%를 YBM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메가스터디가 만든 영어전문 학습 사이트인 '메가잉글리시'는 총 30개 강좌로 구성된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실전 여행영어'을 제공한다.
모바일 및 태블릿PC 등에서 다양한 재생 기능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틈틈이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동영상 스피드 조절, 구간반복, 다운로드 등의 기능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동영상을 저속으로 재생하거나 특정 구간을 반복 재생 기능이 있어 놓치기 쉬운 발음과 억양 등을 익힐 수 있다. 강의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수강하는 대신 메가잉글리시 플레이어 앱을 깔면 여행지에서도 추가 데이터요금 없이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하다.
영어회화 전문사이트인'영어의 여신' 여행 영어 강의 'Travelish'는 여행 상황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쓸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을 알려준다. 30개의 상황을 통해 간단한 문장으로 외국인과 대화할 때 사용 가능한 실용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매 강의 후반부에는 '애정녀 TIME' 코너를 통해 '아르바이트'와 '메이커' 등 흔히들 잘못 사용하고 있는 단어만 모아 정확한영어표현으로 교정해 준다.
YBM시사닷컴 이동훈 부장은 "해외 여행을 목적으로 회화 학원을 다니기엔 비용에 있어서나 시간에 있어서 부담이 크고, 영어 실력이 초급 수준일 경우엔 책만으로 독학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여행지에서 잘 쓰이는 표현만 집중적으로 학습해도 언어 문제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더 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