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나크리 경로, 한반도로 북상 중…주말날씨 '비상'

기사입력 2014-07-31 16:09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 경로

제12호 태풍 나크리가 한반도로 북상 중으로 알려지며 경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일본 오키나와 남쪽 860km 해상에서 발생한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는 최대풍속 21m/s, 강풍반경 300km의 중형 태풍으로 당초 중국 내륙 지방을 관통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 서해 부근으로 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나크리의 간접영향으로 31일 오후부터는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이후 '나크리'는 내달 2일 오전 3시에는 서귀포 서남서쪽 약 440㎞ 부근 해상으로 접근해 계속 서해를 따라 북상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나크리'는 앞선 8, 9호 태풍이 이동하면서 열에너지를 소모한 해역을 지나가 3일에는 규모가 소형 태풍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측됐다.

'나크리' 간접영향으로 31일부터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낮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점차 물결이 높아져 오후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밤부터는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상에도 점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모레는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풍이 불 것으로 예측됐다.

또 1일에는 태풍의 직·간접 영향으로 남부 지역과 제주도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30~80㎜(많은 곳 제주도산간 150㎜ 이상), 남해안 20~60㎜ 등이다.


특히 오후부터 남해안과 제주도에서는 너울에 의해 물결이 점차 높아져 내일부터는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으니 해수욕객이나 해안가 낚시객들은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많은 네티즌들은 12호 태풍 '나크리' 이동 경로에 "12호 태풍 '나크리' 이동 경로, 내 휴가 어쩌지?", "12호 태풍 '나크리' 이동 경로, 휴가만 가면 비가 오네", "12호 태풍 '나크리' 이동 경로, 휴가를 바꿔야하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