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로 쌓인 스트레스,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여름 휴가 절정의 시기이다.
이러한 탓에 전문가들은 휴가철 물놀이 계획에 앞서 여드름 발생 방지를 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만약 이미 여드름이 있는 상태거나 휴가 후 여드름이 악화된 경우라면 반드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섣부른 판단으로 손으로 여드름을 만지거나 뜯는 경우 자칫 여드름 흉터로까지 발전할 수 잇기 때문
전문적인 여드름 치료법으로는 꽤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아그네스 여드름파괴술' 이라는 여드름 치료 솔루션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그네스 여드름 파괴술은 특수 코팅 및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피부에 삽입한 후 특수한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을 근본적으로 파괴해 치료와 동시에 재발까지 예방할 수 있는 시술이다.
이에 강남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승준 원장은 "여드름은 사춘기에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스트레스, 호르몬 등 각종 원인으로 성인에게도 흔한 피부 질환이다"라며 "아그네스 치료법은 피지선 깊이 만큼만 열을 전달하여 다른 피부조직에 손상이 거의 없으며 여드름 재발이 타 치료에 비해 현저하게 낮고 그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되는 시술이다" 라고 설명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